공부/Unity 기초

3D 그래픽 - 3 / 라이트맵핑

svcbn 2022. 6. 1. 06:53

https://assetstore.unity.com/packages/3d/environments/industrial/rpg-fps-game-assets-for-pc-mobile-industrial-set-v2-0-86679

 

RPG/FPS Game Assets for PC/Mobile (Industrial Set v2.0) | 3D 공장 | Unity Asset Store

Elevate your workflow with the RPG/FPS Game Assets for PC/Mobile (Industrial Set v2.0) asset from Dmitrii Kutsenko. Find this & other 공장 options on the Unity Asset Store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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이전에 만든 FPS에 맵 적용

 

 

 

 

 

Light

 

직접광 (광원)

Directional Light : 태양광, 방향, 세기, 거리x

Point Light : 전구, 방향x, 세기, 거리

Spot Light : 연극 조명, 방향, 세기, 거리, 각도

Area Light : 간접조명

 

간접광 (반사광, 주변광, 환경광)

 

Sky box : 수증기, 대기 등에 반사된 태양광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배경의 Mesh를 Static으로 설정하고

Light를 선택해 Baked로 설정해주고 Generate 해주면 실시간으로 계산하지 않고 맵에 포함된 광원을 만들 수 있다.

Baked Lightmap을 만들면 최적화에 도움이 된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