Cocos2d
- EventListener
매번 동작 할 때 마다 ui나 button 같은 것들을 켰다 껏다 해주는 것이 굉장히 번거로운데,
무명 method로 조건식과 함께 넣어주면 한번에 처리 할 수 있어 편하다.
예를 들면,
Button.addEventListener(() => {
if(btn_off.isVisible()) {
btn_on.setVisible(true);
btn_off.setVisible(false);
this.onClickBtn(true);
} else {
btn_on.setVisible(false);
btn_off.setVisible(true);
this.onClickBtn(false);
}
});
와 같은 식으로 무명method가 처리하도록 할당하는 것도 편리하다.
- Node
항상 어떤 node에서 실행되고 있는지 잘 확인해야 한다.
동일 node 라고 생각했던 것이 서로 다른 node를 변화시키고 있어서 한참 삽질했음…
구체적으로는, 상위 node를 이동시키고 fadeIn 시켰는데, 닫을 때 하위 node를 이동시키고 fadeOut 시켜서,
다시 열려고 할 때 안보이는 불상사가 발생함.
JavaScript
- Set
고유한 값들의 집합을 다루는 자료구조.
데이터 중복을 제거하고, 유일한 값들을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.
순서가 없는, 중복되지 않은 데이터의 집합.
배열과의 차이점
- 배열
데이터를 순서있게 저장.
index를 통해 특정 위치에 있는 데이터에 접근 가능.
동일한 값 여러 번 저장 가능. - Set
데이터를 순서없이 저장.
중복된 데이터 허용하지 않음.
사용방식
- Set는 class 이므로 new와 생성자로 생성
- Set.Add() 로 값 추가
- Set.Delete() 로 값 삭제. 존재 여부에 따라 true/false 반환
- Set.Has() 로 값 존재 여부 확인
- for (const num of Set) / Set.forEach(() ⇒ ) 로 순회 가능