문자 s가 주어질 때 가운데 문자를 Cosole 창에 출력하는 코드를 만들어보세요.
예) s = "asdfg"; 이면 "d"를, s = "qwer"; 이면 "we"를 출력
using System.Collections;
using System.Collections.Generic;
using UnityEngine;
public class CenterWord : MonoBehaviour
{
// Start is called before the first frame update
void Start()
{
string s = "qwer";
string answer = "";
// s의 길이 확인
int len = s.Length;
// s의 중앙지점 찾기
int index = len / 2;
// s가 짝수개의 문자열일 때
if (len % 2 == 0)
{
// 중앙 2개의 문자열 출력
answer = s.Substring(index - 1, 2);
}
// s가 홀수개의 문자열일 때
if (len % 2 == 1)
{
// 중앙 1개의 문자 출력
answer = s.Substring(index, 1);
}
print(answer);
}
// Update is called once per frame
void Update()
{
}
}
'공부 > Unity 기초' 카테고리의 다른 글
2D 슈팅 - 2 / 총알, 적 제작 (0) | 2022.05.15 |
---|---|
2D 슈팅 - 1 / 사용자 입력 제어 및 오브젝트 이동 처리 (0) | 2022.05.15 |
문자열 나누기 (0) | 2022.05.13 |
영단어 숫자 바꾸기 (0) | 2022.05.12 |
콜라츠 추측 (0) | 2022.05.12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