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공부/Unity 기초

2D 슈팅 - 4 / 이펙트, 오디오 적용, 동적 배경 스크롤

by svcbn 2022. 5. 15.

폭발 이펙트

Cartoon FX Free 사용

 

 

폭발음

Free Sound Effects Pack 사용

 

 

배경

Space Star Field Backgrounds 사용

 

 

using System.Collections;
using System.Collections.Generic;
using UnityEngine;

// y방향으로 스크롤 하고싶다
public class Background : MonoBehaviour
{
    public float speed = 0.1f;
    // MeshRederer > Material > OffsetY

    Material mat;

    // Start is called before the first frame update
    void Start()
    {
        // 태어날때 MeshRenderer를 가져와서
        MeshRenderer renderer = GetComponent<MeshRenderer>();

        // 그안에 있는 Material을 기억하고싶다.
        mat = renderer.material;
    }

    // Update is called once per frame
    void Update()
    {
        // 살아가면서 Material의 OffsetY값을 증가시키고 싶다.
        mat.mainTextureOffset += Vector2.up * speed * Time.deltaTime;
    }
}

 

MeshRenderer의 offsetY값을 변경하는 것으로 스크롤 구현.

 

GetComponent > 경로와 일치하는 성분 호출.